• ▲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5일 농촌여성전문기능교육인 양식조리기능사반 18명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청송군 제공
    ▲ 청송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5일 농촌여성전문기능교육인 양식조리기능사반 18명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청송군 제공

    청송군에서 국가기술자격증인 양식조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여성들의 수료식이 지난 15일 열렸다.

    청송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준)는 이날 농촌여성전문기능교육인 양식조리기능사반 18명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3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3개월 동안 수료생들은 18명 전원이 1차 필기시험에 합격했고 이 가운데 8명이 최종합격, 양식조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1차 필기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앞으로 2년간 2차 실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에서 이론에서 실습까지 교육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수업을 진행한 것이단기간에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이상준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촌여성전문기능교육은 농촌여성들의 취업과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교육 중의 하나”라면서 “이번 양식조리사 자격증 취득이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동 기반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