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산시가 2016년 지역브랜드 일자리사업 발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경산시 제공
    ▲ 경산시가 2016년 지역브랜드 일자리사업 발굴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경산시 제공

    2016년 지역브랜드 일자리사업 발굴 경진대회에서 경산시가 발굴한 IoT기반 스마트 LED 디바이스산업 맞춤형 허브구축사업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경산에 위치한 대학도시 특성을 살리고 이들과 산학 네트워크를 활용, 공동과제 수행성과와 향토자원 활용사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과제 해결을 제시하는 등 새로운 일자리창출 모티브를 이끌어냈다.

    또 기업체 애로사항, 기술인력 교류와 구직자 채용 희망조사 및 진로 경력관리를 통해 산학 공동과제 발굴을 통해 구직자의 취업연계로 맞춤형 인재육성, 현장 실무형 전문인력 양성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산시는 경기불황에 따른 청년일자리가 감소되는 어려운 여건속에 지역 특성에 맞는 브랜드 일자리사업을 지속적으로 찾아 일자리 창출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한편 경북도가 주관한 이 사업은 대경권 장비 인프라 지원인 LED-IT융합산업화연구센터의 핵심 기술과 산학 네트워크를 활용한 전문인력 양성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