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미시가 지난 21일 구미예총회관 및 구미 예 갤러리 개관식을 가졌다.ⓒ구미시 제공
    ▲ 구미시가 지난 21일 구미예총회관 및 구미 예 갤러리 개관식을 가졌다.ⓒ구미시 제공

    구미시(시장 남유진)가 지난 21일 구미예총회관 이전 및 구미 예(藝)갤러리를 개관했다.

    이날 남유진 구미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도의원 및 관내 기관 단체장, 도내 문화예술단체와 지역 문화예술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개괸식에는 지역출신 성악 8인조의 축하공연과 예총회관 이전에 따른 현판 제막, 갤러리 기획전 테이프 커팅 등이 열렸다.

    남유진 시장은 이 자리에서 문화예술의 중요성을 알리며 시민의 구미 예(藝)갤러리 방문을 당부했다.

    구미 예총회관과 구미 예갤러리는 금오산도립공원 내 나란히 위치하고 있으며, 건축면적 38만여㎡지상1층, 지상2층 규모로 조성됐다. 연중 작품전시 및 운영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교감하는 즐거운 예술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예총회관과 구미 예(藝)갤러리를 운영하게 될 (사)한국예총 구미지회의 이한석 회장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금오산 자락에 지역 예술가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멋지게 구미예총회관과 갤러리를 지어준 남 시장께 감사하다”면서 구미 예(藝)갤러리가 지역 예술가 활동 구심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