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5회 독도 국제기념품 공모전’ 포스터.ⓒ경북도 제공
    ▲ ‘제5회 독도 국제기념품 공모전’ 포스터.ⓒ경북도 제공

    ‘독도 사랑을 공예품에 담아 독도를 알리는 ‘제5회 독도 국제기념품 공모전’이 열린다.

    격년제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 주제는 ‘세계인과 함께 하는 독도 만들기’로 한국의 아름다운 관광 섬,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적 사실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창의적인 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개최된다.

    공모부분은 민·공예품, 공산품, 가공·기능식품 등으로, 독도의 상징성을 응용한 창의적·실험적 아이디어 작품 및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생산・판매・수출이 용이한 작품이면 가능하다.

    참가대상은 개인 및 단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외국인도 참여가능하고 기념품 1개 분야로 1인당 2작품을 제작해 방문 및 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접수는 10월 24일부터 2일간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받으며, 입상작 전시회는 11월 3일에서 6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다.

    자세한 대회요강 및 참가신청서 양식은 경북도 사이버독도 홈페이지와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문의는 대구·경북공예협동조합과 경상북도 독도정책관으로 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공모전 시상은 대상(1점) 600만원, 금상(2점) 각 300만원, 은상(3점) 각 150만원, 동상(5점) 각 70만원, 장려상(6점)에게는 각 50만원의 부상이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