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8회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가 지난 6일 구미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가운데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구미시 제공
    ▲ 제8회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가 지난 6일 구미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가운데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구미시 제공

    구미시(시장 남유진)가 주최하고 구미국제친선협회와 ㈜헤럴드코리아가 주관한 제8회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가 지난 6일 구미시청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대회에는 구미뿐만 아니라 영덕, 김천, 경산 등 지역 초중고 학생 51명이 나서 고품격 영어경진대회로써의 면모를 보여줬다.

    특히 올해 대회부터는 스티브 잡스, 오프라 윈프리, 빌 게이츠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사들의 연설을 암송해 발표하는 암송부문을 추가 신설해 참가 학생의 선택의 폭을 넓혀줬다.

    김중권 구미부시장은 이날 격려사에서 “참가자 모두가 본 대회를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이 시대를 이끌어나가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결선대회 수상자들에게는 9일부터 2박3일간 진행되는 서울관악 영어마을 체험에 참가 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참가자들은 원어민 강사진과 함께 과학실험, 경제, 토론,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서울대학교, 과천과학관, 서울랜드 등도 견학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