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관광안내소 등 배포
  • ▲ 가을철 경북의 주요 관광지를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는 ‘경북 가을 낭만여행 10가지 제안’이라는 제목으로  제작된 관광안내지도.ⓒ경북도 제공
    ▲ 가을철 경북의 주요 관광지를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는 ‘경북 가을 낭만여행 10가지 제안’이라는 제목으로 제작된 관광안내지도.ⓒ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가을철 낭만여행의 만족도를 올릴 수 있는 관광안내지도를 제작해 관광안내소 등에 배포했다.

    도는 최근 가을철 경북의 주요 관광지를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는 ‘경북 가을 낭만여행 10가지 제안’이라는 제목으로 관광안내지도를 제작해 전국 주요 관광안내소 및 휴게소 등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가을지도 앞면(지도면)에는 경상북도 전도를 수록해 주요 관광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작됐고, 경북의 교통정보, 여행안내 등 여행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 주소 및 가을축제 현장사진 등 경북만의 가을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뒷면에는에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단풍트레킹 코스, 가을철 별미, 가을밤 달빛여행, 가을 기차여행, 가을 축제, 문학여행, 박물관, 전시관, 낭만 드라이브길, 전통시장 등 10가지 여행테마로 경북을 소개해 충분한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배포된 ‘경북 가을 낭만여행 10가지 제안’관광안내지도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 및 경북관광홍보관으로 신청하면 무료로 우편을 통해 받아 볼 수 있다.

    서 원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관광안내지도는 관광객들에게 기본적인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수단으로서 전국 관광안내소, 고속도로 휴게소, 다중집합시설 등에 적극 배부해 경상북도를 찾는 관광객에게 유용한 길라잡이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