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해면체육회(회장 김두한)는 지난 22일 영해면 괴시1리 전통마을 주차장에서 제4회 활력충전 블루로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영덕군 제공
    ▲ 영해면체육회(회장 김두한)는 지난 22일 영해면 괴시1리 전통마을 주차장에서 제4회 활력충전 블루로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영덕군 제공

    영해면체육회(회장 김두한)는 지난 22일 영해면 괴시1리 전통마을 주차장에서 제4회 활력충전 블루로드 걷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주민과 관광객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블루로드 C코스 구간을 왕복하며 걷기를 통한 활력충전과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괴시리 전통마을에서 영해전통시장까지 7km 코스로 진행된 이날 활력충전 블루로드 걷기는 ‘영해전통시장 왁자지껄’이라는 슬로건으로 괴시리 전통마을을 출발, 상대산과 대진해수욕장을 경유해 송천천과 연평뜰을 지나 영해전통시장에 도착하는 코스로 진행됐다.

    행사는 전통시장상품권으로 먹을거리를 구매해 영해전통시장 경기 살리기에 동참하기도 했다.

    또 블루로드 걷기 구간을 경유하는 괴시2리 마을회에서는 환영현수막을 게첩하면서 참가자들을 환영해 행사가 더욱 빛이 났다.

    김두한 체육회장은 “제4회를 맞이한 활력충전 블루로드 걷기가 전국에 알려지면서 전국의 산악 동호회가 참가하고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내년에는 행사 규모를 확대해 전국행사로 개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