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사이버대는 지난 1일 대구대 중앙도서관 멀티미디어실에서 ‘중장기 정보화전략계획 수립을 위한 컨설팅 착수보고회’를 갖고 세부 실행계획 등에 대한 논의를 했다.ⓒ대구사이버대 제공
    ▲ 대구사이버대는 지난 1일 대구대 중앙도서관 멀티미디어실에서 ‘중장기 정보화전략계획 수립을 위한 컨설팅 착수보고회’를 갖고 세부 실행계획 등에 대한 논의를 했다.ⓒ대구사이버대 제공

    대구사이버대(총장 홍덕률)가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포털시스템 구축’에 본격 착수했다.

    이 대학은 지난 1일 대구대 중앙도서관 멀티미디어실에서 ‘중장기 정보화전략계획 수립을 위한 컨설팅 착수보고회’를 갖고 세부 실행계획 등에 대한 논의를 했다.

    이날 열린 착수보고회에는 전체 교직원을 비롯한 DCU스마트포털시스템 구축위원회, (주)한국능률협회컨설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부 실행계획 보고, 성공적 컨설팅을 위한 의견교환이 있었다.

    특히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내년 1월까지 진행하는 ‘대구사이버대 중장기 정보화전략계획 수립 컨설팅’은 대학의 환경·현황 분석, 정보지원 정도를 평가하고 미래모델을 설계 및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 구축 기반을 위한 가장 중요한 과정이다.

    김영숙 대구사이버대 이러닝지원처장은 “스마트포털시스템은 우리대학에 가장 필요한 최적화된 통합적 시스템”이라며 “성공적인 컨설팅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최고의 시스템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포털시스템 구축사업’은 지난 3월부터 2018년 2월까지 2년에 걸쳐 대학 내 분산된 정보시스템을 통합하고 고도화하기 위한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