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산시는 23일 시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시민단체와 시의회, 운송업체 등이 참가한 가운데 경산시 종합교통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경산시 제공
    ▲ 경산시는 23일 시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시민단체와 시의회, 운송업체 등이 참가한 가운데 경산시 종합교통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경산시 제공

    경산시(시장 최영조)가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 및 중기계획 등 종합교통계획을 추진한다.

    시는 23일 교통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기 위해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 및 중기계획 등 종합교통계획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시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시민단체와 시의회, 운송업체, 경찰서, 교통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경산시 종합교통발전위원회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산시 종합교통계획 수립용역 가 개최됐다.

    이번 용역은 도시교통정비촉진법에 근거한 기본계획 및 중기계획과 대중교통의 육성과 이동촉진에 관한 법률,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법에 근거한 대중교통계획, 교통약자이동편의증진계획을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이날 용역보고회는 도시교통정비에 관한 중장기 목표설정과 부분별 개선방안, 연차별 투자계획과 재원조달 방안, 대중교통노선 및 운영체계 개선방안, 대중교통 서비스향상 및 이용촉진방안 등 순으로 열렸다.

    이원열 부시장은 “최종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충실히 보완해 장래의 교통수요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종합교통계획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