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위원장 박문하)는 지난 10일 의원행동강령자문위원회와 상견례를 겸한 합동간담회를 갖고 청렴한 도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경북도의회 제공
    ▲ 경북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위원장 박문하)는 지난 10일 의원행동강령자문위원회와 상견례를 겸한 합동간담회를 갖고 청렴한 도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도의회 윤리특별위원회(위원장 박문하)는 지난 10일 의원행동강령자문위원회와 상견례를 겸한 합동간담회를 갖고 청렴한 도의회가 되도록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북도의회의원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위원장 임승환·한국복지사이버대 부총장)와 함께 2016년도 후반기 운영방향에 대한 토론과 함께 ‘경상북도의회 의원 행동강령조례’ 개정사항,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소위 김영란법)’주요내용 교육 등에 관한 활발한 토론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를 주재한 박문하 윤리특별위원장은 “이번 자문위원들과 첫 번째 합동간담회를 개최한 것을 계기로 우리 의원님들이 의원윤리강령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은 물론, 깨끗하고 청렴한 공사생활로서 가장 모범적이고 청렴한 경북도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의회 의원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는 지난 2014년 제정된 ‘경상북도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에 따라 지난 2014년 10월 구성된 자문기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