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미시 시민만족과는 2016년 4분기 공무원 스마일(Smile)왕에 기업민원계 김소연씨(오른쪽)를 선정했다. 왼쪽은 김휴진 구미시청 복지환경국장.ⓒ구미시 제공
    ▲ 구미시 시민만족과는 2016년 4분기 공무원 스마일(Smile)왕에 기업민원계 김소연씨(오른쪽)를 선정했다. 왼쪽은 김휴진 구미시청 복지환경국장.ⓒ구미시 제공

    구미시(시장 남유진) 시민만족과는 공무원 스마일(Smile)왕에 기업민원계 김소연씨를 선정했다.

    시는 시민에게 밝은 미소로 고객감동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에 앞장서는 2016년도 4분기 Smile왕으로 김소연씨에게 스마일왕 증서를 전달하고 스마일 액자를 게첨하며 스마일왕 탄생을 축하했다.

    김 씨는 공장 인‧허가 관련 업무를 담당하며 평소 복잡하고 까다로운 인․허가 절차를 민원인에게 친절하고 쉽게 안내하고 원스톱으로 빠른 시일 내 해결해 민원인의 칭찬을 들어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휴진 복지환경국장은 “민원인의 요구에 적극 부응하는 구미시의 이미지로 민원인에게 늘 밝은 미소와 친철한 인사로 다가가자”고 말했다.

    한편 Smile왕은 매년 분기별로 모범적으로 ‘Smile’을 실천한 공무원을 선정하는 행사로 스마일 측정 현장 조사, 스마일 메신저 활동, 직원 설문, 스마일 다짐시간 참여도 등 네가지 항목으로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