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천군이 행정 신뢰도 향상을 위해 고객중심 민원행정에 나선다. 사진은 민원실 친절교육 모습.ⓒ예천군 제공
    ▲ 예천군이 행정 신뢰도 향상을 위해 고객중심 민원행정에 나선다. 사진은 민원실 친절교육 모습.ⓒ예천군 제공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주민만족과 행정 신뢰도 향상을 위한 고객중심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적극 추진한다.

    우선 군은 고객만족과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실 직원 친절교육을 전문강사를 초빙해 매월 1회 실시하는 한편 주 3회 민원친절 인사연습으로 민원인을 맞이한다.

    또 작은 도서관, 미니 갤러리, 민원실 안내도우미제도등 편안한 공간에서 쉬어 갈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통해 고객 중심의 민원 행정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교통이 불편한 지역이나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서는 찾아가는 지적민원실 운영, 찾아가는 학생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제공 등 민원해결에도 나선다.

    이외에 마을단위 토지길라잡이를 제작·배부해 군정추진과 행정업무의 효율을 높이고 특히 지적공부를 토지현황과 일치시키기 위한 지적재조사 사업을 실시한다.

    예천군 관계자는 “2017년에도 군민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에게 만족과 신뢰도를 높이는 고객 중심의 행복민원실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