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도군(군수 이승율) 3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환경분야 군·읍·면 담당공무원 연찬회’를 개최했다.ⓒ청도군 제공
    ▲ 청도군(군수 이승율) 3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환경분야 군·읍·면 담당공무원 연찬회’를 개최했다.ⓒ청도군 제공

    청도군(군수 이승율) 3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환경분야 군·읍·면 담당공무원 연찬회’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최근 군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유해야생동물 피해, 가축분뇨 액비살포 악취민원, 생활폐기물 불법 폐기 등 생활주변 환경관련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에 이날 회의는 군 환경부서 및 9개 읍·면 부읍면장, 환경담당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회의에서는 유해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지원 사업, 녹색제품 구매,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 등 환경분야 정부시책 협조사항과 축사 악취 및 영농철 농경지 액비살포 등 군내 발생하고 있는 생활주변 환경관련 민원의 실태 및 해결방안 등이 논의됐다. 

    청도군 환경관계자는 “이번 환경분야 군, 읍·면공무원 연석회의를 통하여 군청 및 읍면간의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고, 각종 환경관련 문제를 원활히 해결해 군민들에게 깨끗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