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천군이 노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 제공을 위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군은 13일 노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을 통해 성취감으로 밝고 행복한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2017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이번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을 위해 군은 14억 8천여만원을 투입, 노인들의 사회활동 참여기회와 당당한 사회구성원으로 자신감을 가 질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13부터 2월 17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530명으로 읍면 지역환경개선사업, 노노케어사업, 공원놀이터 등 공공시설봉사 등 11개 사업 등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사업치 추진된다.
신청자격은 65세 이상 참여 희망자 중 기초연금수급권자로서 신체노동이 가능한 건강한 노인이면 가능하고 지팡이나 보행기 사용자 등은 안전문제나 근로무능력자로 인정해 신청을 제한한다.
또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정부부처 및 지자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노인일자리사업 이중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 전년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부적격 참여자는 신청할 수 없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7일까지 주민등록등본을 가지고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대한노인회예천군지회, 예천군노인복지관, 경북서북부노인전문기관에 신청하면 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더욱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정서적 안정감과 소득을 함께 보장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일자리를 확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