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천군 상반기 여성교육 수료식이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가운데 수료생이 수료증을 받고 있다.ⓒ예천군
    ▲ 예천군 상반기 여성교육 수료식이 1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가운데 수료생이 수료증을 받고 있다.ⓒ예천군

    지난 3월2일 개강해 2개월 과정으로 열린 예천군 상반기 여성교육 수료식이 10일 열렸다.

    예천군여성회관 운영위원회(위원장 이재은)는 이날 청소년수련관에서 이현준 예천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관내 여성단체협의회장단과 수료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상반기 여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여성교육 11개 과목과 이동여성회관 여성교육 9개 과목이 편성돼 총 20개 과목에 585명이 등록했으며 이날 437명이 수료했다.

    특히 교육은 지역 여성들이 관심이 많았던 줌바댄스, 천연비누, 생활민화 과정을 신설해 큰 인기를 얻었고 바쁜 직장 여성을 위해 야간반 4개 과정을 운영하는 등 수강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했다.

    이현준 군수는 수료식에서 “이번 교육을 통해 얻은 경험과 혜안을 바탕으로 이웃과 나누면서 보람되고 멋진 인생이 되길 바라며, 여성리더로서 군 발전에 디딤돌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 여성교육은 연간 상·하반기 2차례 운영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통합교육관리시스템(http://edu.ycg.kr) 및 예천군청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