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천군은 9일 정보화교육장에서 실과단소 및 읍면 서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M-예천군’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예천군
    ▲ 예천군은 9일 정보화교육장에서 실과단소 및 읍면 서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M-예천군’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예천군

    예천군은 9일 정보화교육장에서 실과단소 및 읍면 서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M-예천군’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가졌다.

    ‘M-예천군’은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시대에 맞춰 모바일을 활용해 정확하고 빠른 행정 정보 제공을 위해 구축된 군민 모바일 서비스이다.

    이는 군정홍보와 군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도입된 시스템으로 예천소식, 예천현황, 군민제안, 공지사항, 도청신도시 소식, 이장실로 구성돼 있다. 안드로이드 폰은 ‘Play 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M-예천군으로 검색하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더욱 스마트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M-예천군’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군정홍보와 정책을 군민과 공유하는 모바일 협업시스템으로 안착 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M-예천군 서비스는 시범운영 기간 후 본격 오픈되며 실시간으로 군민과 소통하고 행정을 공유하는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