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시책과 아이디어 반영
-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2017 시정주요시책 및 시정발전 아이디어 제안공모에 참여한 시정주요시책 등 공모작을 선정했다.
시는 이 가운데 9건과 및 아이디어 제안 14건을 심사, 우수시책 3건과 제안 3건을 선정해 12월 1일 정례석회시 시상한다.
이번 시정주요시책 공모는 연구논문 형식으로 경산시민 또는 경산소재 직장을 대상으로 40일간 실시된 가운데 창의성, 지역특수성, 실현가능성등 8개 항목으로 우수 1건, 장려 2건의 우수시책을 선정했다.
시정발전 아이디어 제안 공모는 경산시민을 대상으로 인구정책, 청년정책, 도시재생 3개 분야에 14건을 접수받아 창의성, 경제성, 적용범위 등 5개 항목으로 1차 실무심사를 거쳐 최종심사에서 3건의 우수제안을 채택했다.
우수시책 우수상은 스타트업과 혁신산업도시 경산, 장려상으로 경산시 청년 전입 장려정책, 인구 40만, 자족도시 경산을 위하여가 당선됐다.
우수제안으로 인구정책 분야 장려상으로 경산시민과 함께하는‘숲’체험 프로그램, 아이가 웃으면 경산도 웃어요, 청년정책 분야에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청춘장터’가 장려상으로 선정됐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시민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시책과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해 시민의 참여를 확대해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는 열린 혁신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