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교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은 지난 8~13일까지 대구·경북지역 유·초·중등교원 및 교육전문직 대상 직무연수를 가졌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은 지난 8~13일까지 대구·경북지역 유·초·중등교원 및 교육전문직 대상 직무연수를 가졌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평생교육원은 대구·경북지역 유·초·중등교원 및 교육전문직 대상 직무연수를 가졌다.

    이번 교원 직무연수는 경북도교육연수원으로부터 ‘2017학년도 특수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돼 실시된 것으로 8~12일 하루 6시간 총 30시간 교육이 진행됐다.

    대구한의대는 배드민턴 직무연수와 미니멀라이프 정리수납법 직무연수 두 강좌를 개설했다.

    이번 배드민턴 직무연수는 교원 29명을 대상으로 배드민턴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교 현장에서 올바른 배드민턴 교육이 이뤄지기 위한 것으로 이론과 실기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원들의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미니멀라이프 정리수납법 직무연수는 교원 30명을 대상으로 시간, 공간, 생각정리 방법 및 물건들의 정리수납 방법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학생지도에 긍정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기본적인 우리 집 정리수납 방법 및 적용 가능한 책상, 사물함 정리방법 등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은 2015년부터 매학기 방학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교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