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임원진과 면담, “공·사립 구분없이 재정지원 확대할 것” 약속
  • ▲ 김사열 대구시교육감 후보가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임원진들과 면담을 갖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김 후보측
    ▲ 김사열 대구시교육감 후보가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임원진들과 면담을 갖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김 후보측

    김사열 대구시교육감 후보가 27일 대구 중구 소재 선거사무실에서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임원진들과 면담을 갖고  “사립유치원 재정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김사열 후보와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임원진들은 이날 면담에서 출산율 감소에 따른 원아모집 미달 등으로 현재 사립유치원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사립유치원에 대한 불평등한 정책 등에 대해 공감대를 나눴다.

    이날 자리에 함께한 대구사립유치원연합회 한 관계자는 “김사열 후보가 꼭 교육감에 당선돼 존폐위기에 처한 대구사립유치원을 제대로 살려주길 바란다”며 김 후보에게 사립유치원 정책에 대해 건의했다.

    이에 김 후보는 “교육감에 당선되면 공·사립 구분 없이 모든 유아들이 행복한 유치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사립유치원에 재정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사립유치원 교원들의 사기 진작과 학부모 부담 해소 차원에서 공립유치원과의 격차를 점차 해소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