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 범어도서관…입학설명회 개최도시농부학과·여행자학과·영화학과· 내이야기책학과 등 4개 학과 구성
  • ▲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수강생 모집 홍보 포스터.ⓒ수성구청
    ▲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 수강생 모집 홍보 포스터.ⓒ수성구청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가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를 운영한다.

    ‘수성 거꾸로 인생학교’는 오는 9월 4일부터 12월 19일까지 수성구 거주 중인 만45세~65세를 대상으로 중·장년층의 삶의 가치 실현을 위해 마련된 특성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새로운 삶의 가치 실현을 위한 맞춤형 교육 제공 취지로 개설, 도시농부학과·여행자학과·영화학과· 내이야기책학과 등 4개 학과로 구성했다.

    또 교육과정으로는 재무설계·건강설계·여가설계·관계설계 등 인생설계과정 및 전공과정으로 약 4개월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마련된 도시농부학과에서는 직접 농사를 지은 결과물로 간단한 요리를 함께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여행자학과에서는 여행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여행방법·여행글쓰기·여행경험·여행숙박·여행의 재미 등을 간접 경험해볼 수 있다.

    영화학과에서는 단편 영화를 직접 제작해보며 내이야기책학과에서는 나만의 이야기가 담긴 그림책을 만드는 독립출판의 경험도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6일 수성구 범어도서관 5층 대강당에 위치한 평생학습관에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17일부터 수성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 또는 팩스로 1인 1학과만 신청 가능하다.

    등록금 4만원(재료비 별도)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수성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수성구청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