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쳐라 친구들아!’ 학습에 재미 더하는 게임형식 수학이벤트
  • ▲ 대구시교육청은 ‘힘내라 대구, 힘내자 친구들아! 팀 대항 수학이벤트’라는 주제로 온라인 학습플랫폼을 활용한 ‘팀 대항 수학과 친해지기 이벤트’를 실시한다.ⓒ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은 ‘힘내라 대구, 힘내자 친구들아! 팀 대항 수학이벤트’라는 주제로 온라인 학습플랫폼을 활용한 ‘팀 대항 수학과 친해지기 이벤트’를 실시한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힘내라 대구, 힘내자 친구들아! 팀 대항 수학이벤트’라는 주제로 온라인 학습플랫폼(Khan Academy수학)을 활용한 ‘팀 대항 수학과 친해지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23일부터 4월 3일까지 2주간 실시되는 이벤트는 대구시교육청이 코로나19를 이겨나가는 대구 학생들을 응원하고, 친구들과 팀을 구성해 수학 과제를 해결해 수학에 대한 성공 경험과 자신감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에는 대구 초등학교 3학년에서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참여가 가능하고, 학생 10여명 이상과 지도교사 1명으로 팀을 구성해 24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 후 학생들은 온라인 학습플랫폼(Khan Academy수학) 앱에서 자신이 이수한 지난 3개 학년 과정 내에서 자기주도적으로 게임방식의 수학과제를 해결하면,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통해 팀 단위 출석 및 점수가 자동으로 기록 되어 학생들의 수학학습이력을 확인해 평가한다.

    팀의 지도교사는 이벤트 진행 중 실시간 개인별 학습결과를 확인하면서, 학생들에게 맞춤식 과제를 제공하는 등 팀 구성원 전체를 이끌어 간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학생들은 친구들과 협력하면서 배운 수학내용을 다시 해결해 볼 수 있어 수업을 보충하고 자신의 수학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도교사는 실시간으로 학생들의 학습이력을 확인해 개별 맞춤형 피드백을 지원하고 온라인으로 학생 개개인의 지난 3년간 수학개념 이해 정도를 파악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이벤트가 끝나면 참여 팀 중 점수 합산 상위 10팀, 팀 인원수 상위 2팀과 꾸준한 출석 5팀 추첨, 참가 팀 중 20팀 추첨하는 등 많은 학생팀을 시상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앞으로 교육의 방향이 학습자 개인별 맞춤형 학습이다.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활용해 선생님은 개인별 학습이력에 따른 맞춤형 과제 부여와 피드백을 지원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힘내라 대구 힘내자 친구들아 팀 대항 수학이벤트 공문’을 참조하거나 대구시교육청 융합인재과 담당자에게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