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UP 소득증대&농촌경제 활성화 UP 행복지수 UP
  • ▲ 청도군은 지난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설명회’에 청도군수, 추진위원회위원, 농촌개발권역별 위원장, 농업·농촌관련 관변 단체장, 청년 창업농 대표, 읍면 이장, 사업참여 희망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청도군
    ▲ 청도군은 지난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설명회’에 청도군수, 추진위원회위원, 농촌개발권역별 위원장, 농업·농촌관련 관변 단체장, 청년 창업농 대표, 읍면 이장, 사업참여 희망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설명회’를 갖고 농촌경제 활성화에 머리를 맞댔다.

    이날 설명회에는 이승율 군수를 비롯해 추진위원회위원, 농촌개발권역별 위원장, 농업·농촌관련 관변 단체장, 청년 창업농 대표, 읍면 이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설명회에서는 신활력 플러스사업 홍보영상 시청, 사업취지 및 내용 설명과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지난해 12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공모 선정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은 총사업비 70억원(국비 49, 지방비 21)으로 앞으로 4년간 사업이 추진돼 청도의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더 높이는 사업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창의적이고  참신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농업 현장에 접목해 농촌경제 활력화에 크게 기여하리라 기대된다”며 “이번 사업 설명회를 통해 농업, 농촌, 농산물, 문화관광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도전해 농촌 경제 환경이 더 새롭게 디자인되고 군민의 삶이 더 윤택해지는 촉매 사업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