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분야 여성리더 공로 인정받아
  • ▲ 이선희 경북도의회 의원이 6일 선덕여왕대상운영위원회 주관, 경상북도, 경주시, 여성가족부, 선덕여왕경모회가 후원하는 ‘제8회 선덕여왕대상 시상식’에서 정치경제분야 선덕여왕대상을 수상했다.ⓒ이선희 의원실
    ▲ 이선희 경북도의회 의원이 6일 선덕여왕대상운영위원회 주관, 경상북도, 경주시, 여성가족부, 선덕여왕경모회가 후원하는 ‘제8회 선덕여왕대상 시상식’에서 정치경제분야 선덕여왕대상을 수상했다.ⓒ이선희 의원실
    이선희 경북도의회 의원(기획경제위원회, 비례)이 6일 선덕여왕대상운영위원회 주관하고 경북도, 경주시, 여성가족부, 선덕여왕경모회가 후원하는 ‘제8회 선덕여왕대상 시상식’에서 정치경제분야 선덕여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제8회 선덕여왕대상은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언론매체 등을 통해 공모를 실시했고 10월 14일 선덕여왕대상운영위원회의 엄격한 심사 끝에 최종 확정됐다.

    이 의원은 그동안 도정질문에서 경북도 지역의 문화향유권을 비롯한 지역 격차 해소 방안에 대한 대책, 특별지방자치단체 추진, 지역축제 지원제도의 전면적 개선 등 도민을 위한 적극적인 정책을 펼쳐왔다.

    도민 삶과 직결되는 생태관광 육성, 4차 산업혁명 촉진, 문화예술 진흥, 자동차 관리사업 등록기준 개정 등 10여 건의 조례안을 대표 발의 하는 등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우리 민족사 최초의 여왕인 선덕여왕은 삼국통일의 기초를 닦는 등 여성이라는 한계를 극복하였을 뿐 아니라 자주적인 나라를 세우고 백성을 사랑한 왕으로서 현대에도 충분히 귀감이 되고 있는데, 제가 정치경제분야 선덕여왕대상을 수상해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 선덕여왕의 리더십을 본받아 지역발전과 도민의 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덕여왕대상은 선덕여왕의 정신을 계승·발전 시키고 지역문화 창달과 여성의 권익을 승격시키는데 지대한 공헌을 한 21세기 여성리더 공로자를 발굴하기 위해 2014년 제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