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훈 전 구청장, 홍준표는 신뢰할 수 없는 사람…김재원과 손 잡기로김재원 예비후보, 이 전 구청장 ‘대구선진화위원장’으로 영입
  • ▲ 대구시장에 나서는 홍준표 국회의원의 측근인 이진훈 전 대구수성구청장(왼쪽)이 김재원 대구시장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해 지역 정치권이 술렁이고 있다.ⓒ김재원 예비후보 사무소
    ▲ 대구시장에 나서는 홍준표 국회의원의 측근인 이진훈 전 대구수성구청장(왼쪽)이 김재원 대구시장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해 지역 정치권이 술렁이고 있다.ⓒ김재원 예비후보 사무소
    대구시장에 나서는 홍준표 국회의원의 측근인 이진훈 전 대구수성구청장이 김재원 대구시장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해 지역 정치권이 술렁이고 있다.

    김재원 대구시장 예비후보는 6일 대구시내 모처에서 이진훈 전 수성구청장을 만났고, 이 자리에서 이 전 청장은 “그동안 대구시를 위해 준비했던 시정정책을 김재원 후보와 함께 펴 가기로 했다”며 지지의사를 밝혔다.  

    김재원 예비후보는 이 전 구청장을 김재원 캠프 내 ‘대구선진화위원장’으로 영입했다. 

    이 전 청장은 “저는 오늘 김재원 대구시장 예비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정했다. 여러분들께서 아시다시피 저는 지난 2년간 홍준표 후보와 정치를 함께 해왔다. 그러나 이제 저는 그분과 결별하기로 하였음을 말씀드리게 되어 매우 마음이 무겁다. 대구 미래를 걱정하는 마음으로 그분에게 대구 시정을 맡길 수 없다고 판단해 이런 결정을 하게 됐다”며 결별의사를 전했다.

    그는 “홍준표 의원님처럼 종잡을 수 없고 신뢰할 수 없는 분이 대구시장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비판하며 “지난 대통령선거 과정에서 홍준표 후보가 보여준 정치행태는 저를 혼란에 빠뜨렸다. ‘정권교체’라는 절체절명의 시대적 과업완수를 위해 윤석열 대선 후보와 원팀이 돼 정권교체의 과업을 완수해야 할 책임 있는 분이 사심으로 정치를 하는 것을 목도했다. 공익보다 사익를 추구하는 홍준표 후보와는 더 이상 함께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홍준표 후보처럼 불통의 독불장군, 신뢰할 수 없는 정치인에게 대구시정을 맡겨서는 안 된다. 이는 함께하는 과정에서 본 저의 솔직한 소회이다. 김재원 후보는 누가 뭐래도 이번 대선의 일등공신이다. 저의 공직경험을 전수해준다면 지금의 산적한 대구의 현안들을 풀어갈 수 있는 정치인임을 느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