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조현일 경산시장, 농가 소득 증대에 팔 걷어

살기 좋은 농촌 건설 위한 다양한 지원책 마련

입력 2022-07-28 22:21 | 수정 2022-08-01 02:04

▲ 민선8기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역 과일 재배 농가 등 농민들의 소득 증대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농가 소득 증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경산시

민선8기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역 과일 재배 농가 등 농민들의 소득 증대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는 등 농가 소득 증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먼저 지역대표 농산물에 대해 ‘옹골찬 Summer fruit 수도권 특판’행사를 마련했다.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농협 경산시연합사업단 주관으로 농협 하나로 마트 창동점에서 천도복숭아(천홍), 자두(후무사), 포도(샤인머스켓) 등을 판매한다.

중간상인을 거치지 않고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직접 판매해 저렴한 가격의 고품질 과일을 제공하여 우수한 지역농산물을 홍보하고 잠재고객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

28일에 열린 특판행사 프로모션에는 조현일 경산시장과 박순득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다수가 함께했다.

윤두현 국회의원과 박은수 농협 경산시지부장, 지역 농협조합장, 최병영 서울재경향우회 회장, 박정수 사)한국농업경영인 경산시연합회 회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특판행사를 통해 옹골찬 브랜드와 경산 대표 과일을 홍보하고 사은품 증정, 행운의 룰렛 게임, 1+1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우수농산물을 적극 홍보했다.

지역 시민들에게 합리적 가격의 우수한 농산물 제공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제8회 경산 도도(都桃)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중산 제1근린공원에서 경산복숭아연구회 주관으로 열리는 도도데이는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진행됐다.

이외에 경산시는 △지역농산물 포장 개선 및 산지유통기능 지원 등 유통구조개선사업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등 정예농업인력 육성사업 △농작물 재해보험료 지원 및 농업인 안전보험료 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농가 소득 증대 및 살기 좋은 농촌 건설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