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는 지난 20일 목요일 신의관 106호 강의실에서 포항시 재해구호관련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재해구호 전문인력 기본과정’ 교육을 시행했다.ⓒ포항대
    ▲ 포항대는 지난 20일 목요일 신의관 106호 강의실에서 포항시 재해구호관련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재해구호 전문인력 기본과정’ 교육을 시행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지난 20일 목요일 신의관 106호 강의실에서 포항시 재해구호관련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재해구호 전문인력 기본과정’ 교육을 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신속하고 효율적인 구호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재난 대비·대응 능력을 초점으로 진행됐다. 

    교육내용으로 ‘재해구호 및 원전 안전 분야 이해’, ‘재해구호 관리체계’, ‘재해구호 실무’, ‘심리적 응급처치와 지지적 의사소통’ 등 총 7시간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남정희 재난지원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내용들을 알려 현장에서 실질적인 구호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대학교는 지난 2020년 10월 30일 행정안전부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선정돼 2021년부터 인근의 지역을 중심으로 재해구호 교육을 진행해 왔다.

    올해 10월부터 포항시, 경주시를 시작으로 추후 울진군, 영덕군 공무원 및 자율방재단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