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유형별 맞춤형 보조공학기기 확충
  • ▲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오후 3시 포항특수교육지원센터 1층 회의실에서 2023년 경북동부권역 장애학생 보조공학기기 선정위원회 협의회를 열었다.ⓒ포항교육지원청
    ▲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오후 3시 포항특수교육지원센터 1층 회의실에서 2023년 경북동부권역 장애학생 보조공학기기 선정위원회 협의회를 열었다.ⓒ포항교육지원청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근)은 지난 18일 오후 3시 포항특수교육지원센터 1층 회의실에서 ‘2023년 경북동부권역 장애학생 보조공학기기 선정위원회 협의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보조공학기기를 신청한 유·초·중·고등학교 중 7교의 특수교사와 포항특수교육지원센터 치료사, 외부 위원 등 11명의 위원들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장애정도 및 특성을 고려해 신청된 보조공학기기를 학생들에게 지원하는 것이 타당한지 협의했다.

    협의회를 거쳐 지원이 결정된 7교에 신규 보조공학기기 10종을 1학기에 지원할 예정이다.

    포항특수교육지원센터 내 장애유형별 맞춤형 보조공학기기 확충 등 보조공학기기 대여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특수교육대상자 및 담당교사가 보조공학기기를 교수·학습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방문교육 등 현장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정영석 유초등교육과장(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각 급 학교 특수교육대상자에게 적합한 보조공학기기 지원을 통해 교육권 보장 및 학력 신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장애학생을 위한 맞춤형 지원 방안 마련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