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마산업 지원 및 선진국형 승마 문화 활성화 위해 적극 노력
  • 이재연 학과장(오른쪽)과 안지선 W홀스랜드 대표가 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대구한의대
    ▲ 이재연 학과장(오른쪽)과 안지선 W홀스랜드 대표가 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반려동물보건학과(학과장 이재연)는 지난 16일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W홀스랜드(대표 안지선)와 승마산업 지원 및 선진국형 승마 문화 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동물교감활동을 주관하는 기업인 ‘교육협동조합 세움’(대표 박호일) 및 한국동물보건사협회(회장 김수연)이 함께 참여했다.

    W홀스랜드는 4만 평 규모의 서울근교 최대 규모 승마장으로 국제승마연맹 시합이 가능한 국내 최대규모 실내승마장, 야외승마장 제공되고 있다. 

    W홀스랜드 안지선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새로운 분야로 급상하고 있는 승마 산업에 대한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의 학생들에게 특수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여 마산업과 관련된 상업 제공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말을 위한 재활센터 운영으로 동물복지를 최우선으로 하는 승마산업 발전도모에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재연 학과장은 “성장하고 있는 반려산업 속도에 비해 아직 우리나라는 동물복지를 고려한 가이드라인 등이 부족하며 승마나 경주마 역시 전 생애 관련 복지 체계필요가 필요하며 이와 관련한 복지시스템 구축에 적극적인 협력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