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만남행사, ‘목재클래스 + 와인클래스, 세 번 만나 봄’ 운영
  •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취미생활을 공유하며 3번의 만남기회를 갖는 ‘너랑나랑 3삼5오 데이트’를 오는 5월 13일, 20일, 26일 운영한다.ⓒ달서구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취미생활을 공유하며 3번의 만남기회를 갖는 ‘너랑나랑 3삼5오 데이트’를 오는 5월 13일, 20일, 26일 운영한다.ⓒ달서구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취미생활을 공유하며 3번 만남기회를 갖는 ‘너랑나랑 3삼5오 데이트’를 오는 5월 13·20·26일 운영한다.

    달서구는 결혼을 희망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이성을 만날 기회가 부족한 청년들을 위해 달서목재문화관, 달서선사관에서 계명문화대학교 하이브 사업과 연계해 이번 만남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만남행사는 한 번의 만남으로는 상대에 대해 알기 어렵다는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3번 만남자리를 가진다.

    5월 13일과 20일은 달서목재문화관에서 원목 피크닉 테이블 만들기, 로테이션 대화, 커플매칭 레크리에이션 등을 통해 서로를 알아가고, 5월 26일에는 달서선사관에서 와인 클래스 수업, 매칭지 작성, 최종 어필 및 공개 프러포즈를 통해 최종 커플을 정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무협약 기관이나 주소 또는 직장이 달서구인 만 25~39세 미혼남녀는 5월 8일까지 달서구가족센터에 신청 후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여성가족과로 하면 된다.

    한편, 전국 유일 결혼친화도시 달서구는 2016년부터 미혼남녀들의 자연스런 만남의 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긍정적 결혼문화 공감대 확산과 행복한 가정생활 정착을 위해 35개 민간·공공 기관, 단체가 협력한 결과 151커플이 성혼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꽃봉오리들이 활짝 피어나는 로맨틱한 계절, 봄. 소중한 인연을 찾기 위해 만남행사에 참여한 미혼남녀 입가에도 웃음꽃이 활짝 피어나길 기대하며, 청년들이 힘든 결혼관문을 잘 통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결혼친화 사업들을 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