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1천만 원 기탁…31년 공직 생활 마무리
  • ▲ 박주희 포항문화재단 사무국장(우측)이 31일 명예퇴직하며 이강덕 포항시장에게 공로패를 수여받고 있다.ⓒ포항시
    ▲ 박주희 포항문화재단 사무국장(우측)이 31일 명예퇴직하며 이강덕 포항시장에게 공로패를 수여받고 있다.ⓒ포항시
    포항문화재단 박주희 사무국장이 명예퇴직을 하며 1일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1천만 원을 포항시 장학회에 기탁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박주희 사무관은 “선·후배 공무원들과 지역 많은 사람들의 도움으로 31년간의 공직 생활을 아름답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그동안 열정을 바쳐 일했던 포항시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역 후배들이 학업에 전념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면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강덕 포항시장이 해양경찰청장을 퇴임할 때 장학금을 기탁하는 모습을 보고 아름다운 마무리란 생각을 했었다. 공직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인생의 첫 출발을 뜻깊은 장학금 기탁으로 시작할 수 있어 기쁜 마음”이라고 전했다.

    박주희 사무관은 1992년 공직에 입문해 기획예산과, 예산법무과, 투자기업지원과 등 주요 부서를 거쳐 지난 2020년 포항문화재단 사무국장으로 승진임용됐으며 지난달 31일 명예퇴직하면서 공직 생활을 마무리했다.

    박 사무관은 재직 기간 국가사회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을 비롯해 지방재정 조기 집행 추진 유공 장관 표창, 신규정보화마을 조성사업 추진 도지사 표창 등을 받으며 지역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바 있다.

    이강덕 시장은 “긴 공직 생활 동안 성실함을 바탕으로 포항시 성장에 기여한 박주희 사무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퇴임 후에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