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과 항공 분야 융복합한 실무교육, 호텔·항공 전문성 및 취업 경쟁력 강화
  •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호텔·항공 서비스전공은 승무원과 호텔리어로 37명이 취업에 성공하며 취업 명문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호텔·항공 서비스전공은 승무원과 호텔리어로 37명이 취업에 성공하며 취업 명문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호텔·항공 서비스전공은 승무원과 호텔리어로 37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올렸다.

    영남이공대학교 호텔·항공 서비스전공의 최근 2년간 졸업 및 졸업예정자 중 17명은 에어프레미아, 카타르항공, 대한항공 인천공항, 김해공항, 제주공항, 진에어 대구공항, KTX, 농협 등에 항공 객실 승무원 등 6성급 및 5성급 호텔에 취업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런 성공 비결은 캐세이퍼시픽 항공사 승무원 사무장, 쉐라톤 워커힐 호텔 지배인의 출신 등 실무 경력 전문 교수들의 현장 중심의 차별화·전문화된 교육으로 풀이된다.

    재학생들은 항공·호텔실무 영어를 기본으로 항공서비스실무 및 호텔서비스 실무 교과부터 이미지메이킹, 서비스매너, 고객만족실무, 기내방송, 호텔외식, 식음료서비스실무, 국제매너, 항공예약시스템 및 호텔정보시스템 등에 이르기까지 실무 중심 교육을 받는다.

    최신 A380 항공실습실, 기내면세점 실습실, 최신 CIQ 및 호텔 실습실, 프론트 데스크, 객실실습실 등에서 산업체 서비스 현장과 유사한 실습으로 모의실무실습을 진행했다.

    매학기 아시아나항공, 티웨이 항공, 에어부산 항공사 승무원 체험과 쉐라톤 워커힐 연수 및 견학 실습으로 글로벌 항공서비스 전문가 및 호테리어로서 역량을 키운 것이 주효했다.

    호텔·항공서비스전공 김은주 교수는 “매년 많은 학생이 유명 항공사 및 호텔에 취업하며 영남이공대학교 호텔·항공서비스전공의 실무중심 교육과 취업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호텔, 항공 등 되살아나고 있는 관광산업을 선도하는 호텔·항공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