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단원들, 애플 포항투자와 연일실리콘밸리 조성에 특별한 관심 가져문 예비후보 “지역 청년들의 큰 관심과 성원에 큰 희망으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 ”
  • ▲ 문충운 국민의힘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3일 저녁 자신의 선거사무소인 ‘포항미래100년캠프’에서 40여 명으로 구성된 청년단 발대식을 가졌다.ⓒ문충운 예비후보실
    ▲ 문충운 국민의힘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3일 저녁 자신의 선거사무소인 ‘포항미래100년캠프’에서 40여 명으로 구성된 청년단 발대식을 가졌다.ⓒ문충운 예비후보실
    문충운 국민의힘 포항남·울릉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3일 저녁 자신의 선거사무소인 ‘포항미래100년캠프’에서 40여 명으로 구성된 청년단 발대식을 가졌다.

    문 예비후보는 발대식을 이은 정책간담회에서 “지역의 미래인 청년들이 떠나는 도시는 단언컨대 미래가 없다”며 “오는 4월 10일은 지역 청년들이 새로운 꿈과 희망의 날개를 펴는 날이 될 수 있도록 ‘청년드림프로젝트’를 강력히 추진해 포항을 명실상부한 ‘청년 도시’ 반열에 올려놓겠다”고 약속했다.

    문 예비후보는 이날 자신의 공약인 한국형 실리콘밸리 조성과 연계한 △디지털 애플창업타운 조성 △청년 실무역량 인턴십 지원기금 조성 △청년 창업공간 무상지원 △청년정책 종합정보 제공 등 청년창업 및 통합지원 플랫폼 구축 △신혼부부 행복주택 입주 확대 등의 내용을 담은 ‘청년드림프로젝트’를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발대식과 정책간담회에 참석한 청년단원들은 문 예비후보가 포항유치에 큰 역할을 했던 애플의 지역상생사업 투자는 물론 최근 공약으로 내건 연일실리콘밸리 조성에 특별한 관심을 나타냈다.

    문 예비후보는 “지역 청년들의 미래와 함께할 애플과 포항의 상생발전은 물론 연일실리콘밸리와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특히 청년들의 큰 관심과 성원에 큰 희망으로 보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호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