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 RISE사업단은 지난 5일부터 22일까지 포항대학교 근면관에서 특성화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동계방학 자격증 특강’을 운영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 RISE사업단은 지난 5일부터 22일까지 포항대학교 근면관에서 특성화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동계방학 자격증 특강’을 운영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RISE사업단(단장 박태준)은 지난 5일부터 22일까지 포항대학교 근면관에서 특성화 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동계방학 자격증 특강’을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자격증 특강은 교육부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핵심역량과 직무역량을 갖춘 지역특화산업 전문 직업인 양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급변하는 고용 환경 속에서 직무 전문성에 대한 객관적인 증명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이번 특강은 학생들의 핵심역량 및 직무역량 제고에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평가된다.

    특히 다가오는 상반기 채용 시즌을 앞두고 자격증 취득을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계기가 됐다.

    수강생들은 산업기사 자격증 특강을 통해 기출문제 유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으며,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박태준 단장은 “이번 동계방학 자격증 특강을 통해 특성화 학과 학생들의 핵심역량과 직무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자격증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산업체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질적인 역량과 취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