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군위군은 지난 16일부터 4박 5일 일정으로 지역 내 초등학교 4, 6학년생과 중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영어마을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군위군 제공
    ▲ 군위군은 지난 16일부터 4박 5일 일정으로 지역 내 초등학교 4, 6학년생과 중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영어마을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군위군 제공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지난 16일부터 4박 5일 일정으로 지역 내 초등학교 4, 6학년생과 중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영어마을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군은 지역 학생들의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고 글로벌시대에 적합한 인재양성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체험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3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래 이번이 두 번째다.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4박 5일간 합숙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영어체험학습에서는 미국 현지 학교 수업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교과학습을 비롯해 특별학습, 야간활동, 다문화체험학습, 드림스텝사이버학습 등 다양한 과정들로 구성해 영어실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 군수는 “앞으로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면서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