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강은희(비례대표)의원이 2015년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에 선정됐다.
강 의원은 19대 국회 초선의원으로 줄곧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으로 일해왔다.
강 의원은 올해 교육문화체육관광위 국정감사에서 △국가가 책임지고 ‘올바른 역사교과서’를 개발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배울 수 있는 교과서를 보급하는 방안 △2015 교육과정 개정에 대한 전반적 개선방안 △학교시설안전관리에 대한 체계적 방안이 요구 △문화시설 및 지원정책의 지역간 격차심화 등을 지적했다.
또 여성가족위 국정감사에서는 △아이돌봄지원사업 확대 방안 요구 △청소년 성매매피해자 지원 정책 마련 요구 △경력단절 여성, 새일센터 통해 제대로된 취업 되도록 사후관리 요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방안을 제안했다.
강 의원은 “처음 정치를 시작할 때 마음먹은 ‘늘 최선을 다하겠다’는 나와의 약속을 지키려 노력 했다”며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사항은 입법 활동과 정책개발을 통해 개선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하고 각계의 시민·사회단체가 참가해 구성한 ‘NGO모니터단’은 가장 공신력 있는 시민사회계의 입법부에 대한 의정활동 평가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