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도선관위는 14일 대구 엑스코에서 20대 총선 투표참여 등을 홍보하는 '정책 담(談)으리 콘서트'를 열었다.ⓒ경북도선관위 제공
    ▲ 경북도선관위는 14일 대구 엑스코에서 20대 총선 투표참여 등을 홍보하는 '정책 담(談)으리 콘서트'를 열었다.ⓒ경북도선관위 제공

    경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14일 20대 총선에서 유권자의 투표참여와 주권의식을 높이고 정책선거 공감대 확산을 위해 ‘정책 담(談)으리 콘서트’를 대구 EXCO에서 열었다.

    이날 행사는 총선이 정책선거가 되고 유권자의 희망과 그에 대한 정당·후보자의 약속이 실천되는 참다운 정책선거 장이 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날 정당·시민단체·학계 및 유권자가 한자리에 모인 콘서트에는 정책선거 홍보영상물과 정책선거 UCC 콘테스트 본선 진출작 상영·우수작 선정, 정당 대표와의 협약서 체결 및 각 정당의 정책발표 등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전국 응모자를 대상으로 출품된 ‘정책선거 UCC 콘테스트’ 본선에 진출한 5개 작품에 대해 참석자를 대상으로 현장투표를 실시해 출품작 중 ‘아름다운 정책조건의 조건, 매니페스토’라는 내용으로 응모한 고려대학교 ‘KU LEADERS’팀의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