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미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구미시지부가 주관하는 미혼남녀 싱글탈출 ‘우리 백년가약 맺어요’ 만남 행사가 열린다. ⓒ구미시 제공
    ▲ 구미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구미시지부가 주관하는 미혼남녀 싱글탈출 ‘우리 백년가약 맺어요’ 만남 행사가 열린다. ⓒ구미시 제공

    구미시(시장 남유진)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구미시지부(지부장 조중래)가 주관하는 미혼남녀 싱글탈출 ‘우리 백년가약 맺어요’ 만남 행사가 오는 5월 29일 호텔금오산에서 열린다.

    구미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직장을 두고 있는 만 25세부터 39세까지 미혼남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미혼남녀는 모집기간인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구미시청 홈페이지 새소식 (1993번)란을 검색하여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E-mail 또는 팩스로 한자녀더갖기 운동연합 구미지부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신청자 중 신청사연, 연령 및 학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남녀 각 30명을 선정하게 되며, 3만원의 참가비를 부담하게 된다. 참가비는 프로그램 진행에 따른 부대경비 등으로 사용하게 되며,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저출산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가족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건전한 ‘만남’을 주제로 매력발산, 커플게임 등 다채로운 ‘커플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결혼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을 확산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