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활성화와의 연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기대
  • ▲ 의성 산수유ᐧ홍화 명품화 사업단은 의성 지역 특산품 산수유ᐧ홍화의 우수성 홍보를 위해 3차례에 걸쳐 산수유ᐧ홍화 컬리너리 투어를 추진했다.ⓒ의성군
    ▲ 의성 산수유ᐧ홍화 명품화 사업단은 의성 지역 특산품 산수유ᐧ홍화의 우수성 홍보를 위해 3차례에 걸쳐 산수유ᐧ홍화 컬리너리 투어를 추진했다.ⓒ의성군

    의성 산수유ᐧ홍화 명품화 사업단은 의성 지역 특산품 산수유ᐧ홍화의 우수성 홍보를 위해 9월 23일, 10월 28~29일 3차례 산수유ᐧ홍화 컬리너리 투어를 추진했다.

    이번 컬리너리 투어는 업체 체험, 농가체험, 조문국 박물관 관람, 농부달장 참가, 지역 로컬푸드 활용 음식체험, 고운사 관람 순으로 이뤄진다.

    9월 투어에 이어 이번 10월 컬리너리 투어 역시, 상품에 대한 참가자들의 만족도는 높았다.

    컬리너리 투어 참가자 이덕형씨는 “산수유 꿀차 만들기 체험 중 농촌부부라며 친근감 있게 대해주는 사장님이 좋았고, 빛깔고운 사과를 많이 따가라고 하시는 농장주의 진심이 너무 고마웠다”며 이번 컬리너리 투어로“의성에 대해 따뜻한 이미지를 마음에 담고 간다”고 말했다.

    의성 산수유ᐧ홍화 명품화 사업단에서 총 3회에 걸쳐 추진한 이번 컬리너리 투어는 지역기반 6차 산업형 관광 상품이 나아가야 할 방향, 지역 경제 활성화와의 연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에 의미를 두고 열렸다. 

    황현직 의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에 추진한 의성 산수유ᐧ홍화 컬리너리 투어는 사업 목적에 맞게 잘 추진되었다”며, “향후 6차 산업형 관광상품과 관련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