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이 지역발전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최근 컬링으로 주목받고 있는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군민 행복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한 창의적이고 참신한 시책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이같은 군민행복 상상 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5월30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의성군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방법은 인터넷, 이메일, 우편,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미래발전과 일자리, 농업발전과 문화관광 등 군정발전을 위한 모든 분야면 가능한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8월중 우수제안에 대해서는 상금 30만원부터 100만원까지 총 10여명에 대해 총 5백여 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이 국내외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시점에서 새로운 많은 아이디어가 제안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누구나 언제든지 군정발전에 참여할 수 있는 소통하고 열린 군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인구증가대책 대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와 제안된 아이디어를 통합 관리하는 제안제도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제안제도 활성화 시책을 추진해 경북도로부터 제안제도 시책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