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천시는 경상북도 주관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성과대회’에서 신녕면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이 조직영역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냈다.ⓒ영천시
    ▲ 영천시는 경상북도 주관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성과대회’에서 신녕면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이 조직영역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냈다.ⓒ영천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경상북도 주관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성과대회’에서 신녕면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이 조직영역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지난 28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열린 행사에서 영천시는 마을별 건강행태 분석 및 주민 요구를 반영한 별별청춘 운동·노래 프로그램, 걷기 동아리 활동, 제로마을 만들기 등 건강생활실천사업을 진행해 왔다.

    또 성환산 건강공원 가꾸기 등 마을환경개선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주민중심 건강증진사업을 펼쳐왔다.
     
    시 관계자는 “수상을 통해 그동안 실행됐던 주민주도형 사업의 성공을 검증받았으며, 이번 사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타 읍면에도 주민중심 건강증진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주민주도형 건강마을이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주민참여 건강증진 프로그램 개발·운영해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영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