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국방기술행정과 재학생 90여 명 대상‘명예로운 군인 꿈꾸는 대학생 위한 진로 및 재테크’ 주제 특강
  • ▲ 대구과학대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지난 달 28일 군인공제회 장광현 부이사장(1열 왼쪽에서 두 번째)이 특강 후 국방기술행정과 학생들과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과학대
    ▲ 대구과학대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지난 달 28일 군인공제회 장광현 부이사장(1열 왼쪽에서 두 번째)이 특강 후 국방기술행정과 학생들과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대구과학대

    대구과학대(총장 박준) 국방기술행정과가 지난 28일 재학생 진로설계 및 역량강화를 위해 군인공제회 장광현 부이사장(전 육군항공작전사령관)을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

    국방기술행정과 재학생 90여명을 대상으로 장광현 부이사장은 ‘명예로운 군인을 꿈꾸는 대학생을 위한 진로 및 재테크’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군초급간부가될 학생들의 진로와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함양시키는 한편, 군인과 군무원의 생활안전과 복지증진을 도모하고 국군의 전략향상에 이바지하는 군인공제회 소개 및 개인 재테크에 대한 강연으로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유근환 국방기술행정과 학과장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전문 직업군인이 될 학생들이 진로와 군복무 중 사기복지증진에 대한 이해와 투철한 직업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문가 특강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는 올해 2월 대구·경북 최초로 육군 3사관학교 여생도 진학과 육군과 해병대에 각각 전문대 군장학생을 합격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