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오공과대와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이 지난 10일 지역 인재 육성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좌측부터 이상철 총장, 신정숙 교육장).ⓒ금오공대
    ▲ 금오공과대와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이 지난 10일 지역 인재 육성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좌측부터 이상철 총장, 신정숙 교육장).ⓒ금오공대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와 경북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정숙)이 지역 인재 육성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0일 금오공대 본관 중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상철 총장과 신정숙 교육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금오공대와 김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약에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진로체험 및 진로탐색, 자유학기 활동, 상담 프로그램 등을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또 양측은 학교 폭력 예방과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활동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상철 총장은 “교육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만큼 고등교육과 초중등교육을 담당하는 양 기관의 소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김천교육지원청과 다양한 교육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 사회를 이끌어나갈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