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주군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인 ‘성주군 문화예술 청년기획가 양성 및 파견사업’의 참여기업 및 참여자를 18일까지 모집한다.
문화예술 청년기획가 양성 및 파견사업은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들에게 전공과 적성을 고려한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해 향후 구직활동과 연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청년일자리 대책의 일환으로 지난해 행정안전부에 공모한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에 성주군이 선정되면서 국비 보조사업으로 본격 추진하게 됐다.
특히 청년기획가의 현장경험을 제공하는 기업(단체)에게는 최대 10개월까지 파견형태로 인력을 제공하며 1인당 90% 정도의 인건비가 지원되어 참여기업(단체)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모집 대상은 성주군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만18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자로 총 16명의 인턴참여자와 파견 참여기업을 모집 선발한다.
참여희망자는 18일 오후 6시까지 금수문화예술마을 방문 및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또는 금수문화예술마을를 참조하면 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 사업 추진을 통해 문화관광 및 문화기획분야에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에게는 직무역량 강화 교육 등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정주여건 개선에도 노력하겠다”면서 “참여청년들의 정규직 전환 및 성주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