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치맥산업협회가 지난 15일 오후 2019 대구치맥페스티벌 치맥 리더스 3기 최종 인원 20명을 선발했다.
치맥 리더스는 치맥 축제의 주된 참가 세대층인 2030세대의 의견반영과 콘텐츠 발굴로 젊음이 넘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지난 2월 18일부터 3월 10일까지 대구·경북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했다.
리더스 3기 공개 모집에는 170명이 지원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했다.
최종선발 인원 중 6명은 지난 치맥프렌즈 활동자로 올해는 리더스로 성장해 활동하게 됐다.
이번에 선발된 치맥 리더스는 올해 치맥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SNS를 통한 홍보기획’과 ‘치맥 축제만의 독창적 콘텐츠 발굴’ 및 ‘치맥축제 자원봉사자인 치맥 프랜즈 선발·운영’ 등 축제 전반에 걸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치맥 리더스는 4월 진행될 발대식을 시작으로 8월까지 5개월간 운영하며 매월 주제별 아이디어 회의를 개최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검토와 토론을 거친 후 사무국으로 기획안을 제안하는 과정을 거쳐 축제 적용여부를 판단하게 된다.
또 공식 SNS채널의 홍보방향 설정과 컨텐츠 제작등 직접적인 온라인 홍보운영과 사전 오프라인 홍보활동, 축제현장에서 함께 땀 흘릴 치맥프렌즈 선발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치맥 페스티벌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한편 2019 대구치맥페스티벌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9년도 문화관광유망축제로 선정돼 지역 특색을 갖춘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2019 대구치맥페스티벌은 오는 7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두류공원과 평화시장, 서부시장 오미가미거리, 이월드 등에서 축제와 산업이 공존하는 글로컬한 명품축제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