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복지 발전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
  • ▲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지난 7일 지역주민의 사회보장 증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2020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었다.ⓒ달성군
    ▲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지난 7일 지역주민의 사회보장 증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2020년 제1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었다.ⓒ달성군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지난 7일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제1차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었다.

    달성군청 상황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회의는 2020년 달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계획, 긴급복지 지원대상자의 적정성 및 연장결정 심의·의결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달성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변경에 따라 달성군장애인복지관장 정계원 등 신규위원 3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서는 공공과 민간의 협력적 파트너십은 필수적”이라며 “지역사회 복지문제를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는 등 지역사회보장의 현안문제 해결과 지역사회보호체계 구축 구심점 역할을 담당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