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부문 일자리 창출로 근로 기회는 물론 생계안정 도모
  • ▲ 안동시는 하반기 공공근로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안동시
    ▲ 안동시는 하반기 공공근로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안동시
    안동시는 ‘2020년 하반기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18일부터 27일까지 모집한다.

    공공근로사업에 30여 명,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에 30여 명을 선발하며, 신청자 중 동의자에 한해 코로나19 특별공공근로사업에 30여 명을 추가로 선발한다.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4개월간 실시하며 정보화 추진, 체육공원 관리, 문화재 주변 정비, 낙동강 수변 환경정비 등 지자체 역점사업을 중점으로 시행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 근로 능력이 있는 자로 가구 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5%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 등이 해당한다.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인한 폐업·실직자도 소득 기준과 상관없이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신청할 수 있다.

    근로조건은 만 65세 미만은 주 30시간, 만 65세 이상은 주 15시간 근로하게 되며, 임금은 시간당 8590원으로 출근 일에는 부대비 5000원이 별도로 지급된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안동시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고용절벽으로 힘들어하는 청년 미취업자들에게 공공일자리를 지속 제공함으로써 고용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