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희망도시 실현 위해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 ▲ 경북 영주시는 청년정책의 중·장기 정책목표와 추진방향을 제시하고 영주시 청년정책사업의 발굴 및 활성화 방안을 토의하기 위한 ‘2020년 제1회 영주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영주시
    ▲ 경북 영주시는 청년정책의 중·장기 정책목표와 추진방향을 제시하고 영주시 청년정책사업의 발굴 및 활성화 방안을 토의하기 위한 ‘2020년 제1회 영주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영주시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19일 청년정책의 중·장기 정책목표와 추진방향을 제시하고 영주시 청년정책사업의 발굴 및 활성화 방안을 위한 ‘2020년 제1회 영주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현재 영주시는 청년문제를 청년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인식하고, 모든 분야에서의 청년발전을 위한 종합적인 청년정책을 추진중이다.

    영주시는 지난 2018년 청년기본조례를 재정해 청년의 능력개발, 고용촉진, 창업지원, 복지와 생활지원, 문화 활성화 등 청년의 자립기반 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체계적인 계획 수립과 추진을 도모하기 위한 지원근거를 마련했다.

    이번 회의는 영주시 청년정책 주요사업 안내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의를 가졌으며, 청년정책에 지역청년의 의견을 보다 체계적으로 수렴하기 위한 영주시 청년정책협의체에 대해 심의했다.

    임흥규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영주시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할 행정적인 절차를 완료하고, 앞으로 지역청년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바탕으로 청년이 살고 싶고 머물고 싶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정책위원회 심의 및 청년기본조례 개정절차를 거쳐 올해 연말 모집 예정이며, 적극적 홍보를 통한 지역청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