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동시는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및 참여기관을 모집한다.ⓒ안동시
    ▲ 안동시는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및 참여기관을 모집한다.ⓒ안동시
    안동시는 신중년의 사회공헌 기회 제공을 위해 ‘2020년 안동시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참여자 및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신중년이 사회적기업 및 비영리단체 등에서 지식과 경력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중년 참여자 44명, 참여기관 5개소를 모집하며, 6월 8일부터 모집 인원이 완료될 때까지 신청을 받는다. 사업은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자 신청요건은 안동시 거주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미취업자로 희망 신청 분야의 경력이 3년 이상이거나 국가·민간자격증 소지자로 타 재정지원사업 참여자는 제외된다.

    사업 참여자는 기초교육 수료 후 경영·전략, 사회서비스, 마케팅·홍보, 문화·예술, IT·정보화, 상담·멘토링 등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활동하게 되며, 활동 시간에 따라 활동 실비 일일 9000원과 참여 수당 시간당 2000원이 지급된다.

    참여기관 신청요건은 안동시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공공·행정기관, 중앙행정기관 또는 자치단체에 등록된 비영리 법인·단체다.

    참여를 희망하는 참여자 및 참여기관은 운영기관인 (사)사회적경제허브센터로 문의 후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하거나, 이메일(seh8532@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이번이 사업을 통해 자신의 경력을 활용해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재정구조가 열악한 비영리 영역에서의 공익적 사회 서비스 확대를 위한 기반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