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산단대개조의 거점산단인 성서산단 현장에서 간담회 진행정부·지자체·기업인 등 유기적인 협조 확인
  • ▲ 간담회에 참석한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성서산단과 연계 산단의 다수 기업 간 공동혁신 R&D, 제조혁신 기반 구축사업을 통해 청년 인재들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노후 산업 인프라의 스마트화로 산업구조를 고도화 하겠다”고 말했다.ⓒ대구시
    ▲ 간담회에 참석한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성서산단과 연계 산단의 다수 기업 간 공동혁신 R&D, 제조혁신 기반 구축사업을 통해 청년 인재들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노후 산업 인프라의 스마트화로 산업구조를 고도화 하겠다”고 말했다.ⓒ대구시

    대구시가 정부와 함께 대구 산단대개조 거점산단인 성서산단 현장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17일 오후 대구 성서산업단지 관리공단 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는 김용기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과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 기업인, 유관기관 및 산업단지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했다.

    대구시는 지난 5월 초 정부 합동의 ‘산단 대개조’ 공모 사업에 선정돼 세부시행계획을 수립 중에 있으며 이번 현장 간담회로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이 진행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일자리위원회는 ‘산단 대개조’ 사업 추진에서 정부 9개 관계부처⃰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중점부처인 산업부, 국토부와 함께 사업의 주된 지원을 맡고 있다.

    대구 산단 대개조사업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간에 걸쳐 성서산업단지를 거점으로 연계산단(제3산단, 서대구산단)을 포함해 40개 사업에 7463억원을 투입해 안전하고 편안한 산단 조성을 위한 산단 인프라 확충 등을 주 내용으로 하는 정부지원 대규모 산업단지 일자리창출사업이다.

    성서산업단지는 지난 5월 초 산단대개조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전국 5개 산업단지 중 유일한 일반산업단지로 면적 1145만㎡, 생산액 16조5000억원, 수출 4조3160억원에 달하는 등 대구 산업단지 전체 생산의 57.4%, 고용의43.9%를 차지하고 있다.

    이날 열린 정부 및 기업인 합동 간담회에서는 거점산단인 성서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제3산업단지와 서대구산업단지를 연계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성서산단과 연계 산단의 다수 기업 간 공동혁신 R&D, 제조혁신 기반 구축사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청년 인재들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노후 산업 인프라의 스마트화로 산업구조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