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외계층 지원
  • ▲ 성주군은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함께모아 행복금고 & 천만클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성주군
    ▲ 성주군은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함께모아 행복금고 & 천만클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성주군

    성주군은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함께모아 행복금고 & 천만클럽’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7일 군청에서 열린 협약은 경북에서 성주군이 처음으로 체결한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3자간 협약이다.

    앞으로 성주군과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복지자원을 공동으로 개발해 성금모금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성주군 기부전용계좌를 개설해 기부금품 및 기부자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와 지원금을 배분하는 등 모금사업 추진에 공동으로 힘을 모을 계획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연합모금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기부자 모집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이번 3자간 업무협약 체결로 관내 모금사업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